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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제일은행 213-20-390614 아세아도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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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성품의 분실, 누락 및 파손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고객 변심의 경우 왕복 배송비 발생 가능

  • 주소: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177 금강하이테크벨리 310호

  • 계좌번호: SC제일은행 213-20-390614 아세아도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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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세아도(주)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177 금강하이테크밸리 310, 311호
대표자 김희성
사업자등록번호 471-87-0123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0-성남중원-035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정휘 jhkim@aseado.co.kr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고객센터 02-3402-0211, E-mail support@miim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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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마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세아도 주식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MIIMA(이하 “미마”라 한다)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몰”이란 아세아도 주식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미마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와 휴대전화 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공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용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의 비인증식 정기결제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의 인증식 일반결제 (3) 온라인 가상 계좌로 입금 (4)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각종 간편 결제 서비스)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정기배송 서비스)

정기배송 서비스는 “몰”의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상품을 정기적으로 결제하고,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제26조(정기배송 서비스 이용 자격)

정기배송 서비스는 “몰” 회원이면 누구나 정기배송 서비스를 신청함으로써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27조(정기배송 서비스 상품의 결제 등)

1 “몰”은 정기배송 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은 상품 별로 다를 수 있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 “몰”은 2주 이상의 상당한 기간 동안 위 변경에 대하여 공지하고, 고객은 위 변경에 동의하지 않으면 위 기간 동안 본 서비스를 종료시킬 수 있으며, 위 기간 동안 서비스를 종료시키지 않으면 위 변경에 고객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정기배송 서비스의 특성 상 상품의 가격은 계속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고객에게 고지된 시점의 상품 가격을 기준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가격 결정의 기준 시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정기배송 서비스 상품의 추가 또는 변경 시 결제되는 총 상품의 금액은 변경됩니다.

4 카드 한도 초과 등으로 상품의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을 경우, 해당 회차의 정기배송 주문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위와 같은 상황이 2회 이상 지속되는 경우 “몰”은 정기배송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8조(정기배송 서비스 상품의 판매 종료 등)

정기배송 대상 상품을 더 이상 판매할 수 없거나 해당 상품을 정기배송 서비스로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몰”은 해당 상품의 정기배송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해당 회차의 상품을 공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9조(정기배송 서비스의 종료)

고객은 아세아도 주식회사에게 통지하거나, “몰”의 마이페이지에서 해제 신청함으로써 정기배송 서비스를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제30조(정기배송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고객의 통지 또는 과실에 의해서 정기배송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일부 상품에 대하여 정기배송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해당 상품의 정기배송 서비스 신청이 2개월의 범위 내에서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몰”은 특정상품에 대하여 구매 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상품의 재판매 가능성이 있는 경우,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와 관련된 경우 정기배송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의 제한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은 내부 운영정책에 따라 적용 됩니다.

5 아세아도 주식회사는 자체적인 시스템을 통한 모니터링과 각종기관에서 접수된 민원 내용, 수사기관의 정보 등을 통해 정황을 확인한 후, 정기배송 서비스 제한 사유 행위를 한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31조(기타)

1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약관의 효력이 발생하고(현재 계속 중인 정기배송 서비스에도 적용됩니다.), 정기배송 서비스가 계속되는 동안 본 약관의 효력은 유지됩니다. 고객이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을 시작하고 정기배송 상품을 추가, 변경하는 경우에도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2 정기배송 서비스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몰”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준용합니다.

3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은 아세아도 주식회사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4 “몰”이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내용이 고객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이를 고객의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5 “몰”이 전항에 따라 고객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고객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고객은 제5조에 따라 정기배송 서비스를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0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미마 개인정보처리방침

아세아도 주식회사(이하 ‘아세아도’라고 함)는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요한 시점에 수집하며, 수집하는 정보는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되며, 사전 동의 없이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수집된 정보에 대하여 여러분은 충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었을 때는 여러분께 항상 알리며,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겠습니다.

다만, 법령에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수사기관, 행정기관이 법원의 허가서와 함께 요청한 경우에만 내부 절차를 거쳐 최소한의 정보가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아세아도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파기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6. 이용자 맞춤형 광고 개인정보보호 원칙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9. 회사의 정보보호 노력

10. 고지의 의무

1. 아세아도는 이용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제공∙파기하고 있습니다.

(1) 가입 회원

분류 수집∙
이용목적
수집∙
이용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정보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방지 이메일, 비밀번호, 성별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 아이디인 이메일은 부정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가입 회원의 경우 6개월 후, 구매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후 삭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선택정보 마케팅, 분석 이메일, 비밀번호, 성별 정보 삭제 또는 이용 정지 요청 및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 가입 회원의 개인정보는 당사 웹사이트에서 단순 회원가입 페이지(https://miima.co.kr)를 통하여 수집합니다.

※ 부정이용 :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아세아도” 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행위 등을 말합니다.

※ 위의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구매 회원

분류 수집∙
이용목적
수집∙
이용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정보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방지 이메일, 비밀번호, 성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 아이디인 이메일은 부정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가입 회원의 경우 6개월 후, 구매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후 삭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추가정보 배송 수취인 이름, 휴대전화, 주소, 배송 메모 회원 탈퇴 통보 DM 발송을 위해 탈퇴 DB에서 가입 회원의 경우 6개월 후, 구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후 삭제
결제 신용카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전화 : 휴대전화번호, 통신사명 가상계좌 : 은행명, 계좌번호 무통장입금 : 은행명, 입금자명 현금영수증정보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취소∙환불 은행명, 계좌번호

※ 구매 회원의 개인정보는 당사 웹사이트에서 ‘주문과 동시에 회원가입’을 통하여 수집합니다.

※ 부정이용 :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아세아도”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행위 등을 말합니다.

※ 위의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참여 회원

분류 수집방법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파기
이벤트 응모 소셜미디어 또는 미마 게시판에 댓글 달기 등을 통해 직접 참여하거나, 이메일을 통한 이벤트 당첨 정보 입력 전송 이름, 소셜미디어ID / 미마 이메일 ID, 전화번호 당첨자 선정 수집된 정보는 미마 이벤트 종료 후 30일 이내 파기
이벤트 당첨 이벤트 당첨에 따른 메시지 또는 댓글로 당첨자 직접 입력 송부 이름, 소셜미디어ID/미마 이메일 ID, 전화번호, 배송 정보 경품 전달

※ 이벤트 참여 회원이라 함은 아세아도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페 등) 및 미마 사이트의 게시판 등을 통하여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4) 법령에 의하여 수집∙이용되는 회원 정보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6개월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서비스의 제공 또는 법령에 정해진 책임의 준수를 위해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수집 목적 이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일반 이용 회원

주문과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및 배송 등의 원활한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판매자(제3자)에게 전달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SMS, 알림톡, 이메일, 우편 상품 제공업체 서비스 제공, 구매자 확인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배송주소
※ 서비스 유형에 따라 주소가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 된 후 파기
(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법정기간 동안 보관)
배송 서비스 제공업체 서비스 제공, 구매자 확인 성명, 휴대전화번호(또는 안심번호), 배송지주소, 이메일, 구매 정보
※ 구매자와 수취인이 다를 경우에는 수취인의 정보(해외 배송 상품은 개인고유 통관부호 포함)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동의 거부권 등에 대한 고지

개인정보 제공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은 구매시에만 이뤄지며, 명확한 내용은 구매 시 안내하여 드립니다.

(2) 정기구매 이용 회원

아세아도가 제공하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관련 업체에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PG사: 나이스페이먼츠(주)
-신용카드 결제 : 국민 / 비씨 / 롯데 / 삼성 / NH농협 / 현대 / 신한 / 하나 등 신용카드사
-(주)카카오페이
제공 목적 결제, 취소, 결제계좌등록관련 업무, 예금주 확인, 서비스 이행을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 확인, 결제수단 인증, 결제도용 방지, 포인트 조회/전환
제공 정보 이름, 생년월일, 계좌번호, 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통신사, 휴대폰번호
보유 및 이용 기간 미마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단, 관계 법령에 따른 보관의무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함

※ 회원이 실제 이용하는 금융기관에만 관련 정보가 제공됩니다.

※ 위와 같이 제공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아세아도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고 있습니다.

아세아도는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국내 처리위탁 현황

구분 수탁자 위탁업무
배송서비스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롯데택배, 로젠택배 상품 및 경품의 배송
스토리지-원 상품 및 경품의 물류대행서비스 일체
결제처리 나이스페이먼츠(주), (주)카카오페이 신용카드, 휴대폰,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간편 결제 등을 통한 결제처리 및 플러그인 개발
알림 발송 비즈톡(주), (주)카카오 SMS 및 알림톡, 이메일 발송
고객 응대 (주)카카오, 조이 코퍼레이션 고객 응대 채널
데이터 보관 아마존 웹 서비스 코리아 데이터 보관
데이터 처리 구글코리아, (주)카카오 이메일, 문서/파일 저장과 내부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도구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메일은 jhkim@aseado.co.kr 입니다.

4. 원칙적으로 아세아도는 수집한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해 보관해야 되는 목적이 달성된 후, 즉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의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옮겨진 개인정보는 여러분 각자가 동의한 목적을 초과하거나 법률에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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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원 탈퇴)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탈퇴를 진행하시거나, 1:1상담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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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쿠키(Cookie)의 정의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 스스로가 쿠키의 설치 및 수집에 대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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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 선택 > “설정”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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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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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고객센터
연락처 : 02-3402-0211, support@miim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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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가 침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 www.cyber.go.kr

9. 회사의 정보보호 노력

아세아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보호 활동을 수립·이행 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그러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소 14일 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관련 법령이나 회사정책의 변경으로 불가피하게 처리방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NICE페이먼츠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체결되는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회사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의 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변경에 따라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공지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내용을 통지합니다.

제4조(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1.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 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계좌이체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가상계좌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지급결제수단의 종류에 따라 '휴대폰 결제대행서비스', '상품권결제대행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제5조(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내용)

1. 이용자(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본 조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은 후 회사와 통신판매업자간 사이에서 정한 기일 내에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이용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와의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권리, 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용약관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시간)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접근매체의 선정과 사용 및 관리)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8조(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하되, 회사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제공하는 거래내용에서 제외됩니다.

3.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아현동 686 크레디트센터 8층

이메일 주소: nicepay@nicepay.co.kr

전화번호: 1661-0808 / 1661-7335

FAX: 02-312-3591

제9조(오류의 정정 등)

1.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10조 (회사의 책임)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7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 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1조(전자지급거래계약의 효력)

1.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가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경우 그 지급절차를 대행하며,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전송하여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2조(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는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지급의 효력이 발생 시점이란 (i)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ii)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3.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 또는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양다우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2-1661-0808(1661-7335) / nicepay@nicepay.co.kr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금융감독기구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보호법'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보호원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6조(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감독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7조(약관 외 준칙 및 관할)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정기과금 자동승인약관

금융거래정보의 제공 동의서

본 신청과 관련하여 본인은 다음 금융거래정보(카드사(은행)명, 카드번호)를 신용카드 등 자동승인을 신규 신청하는 때로부터 해지 신청할 때까지 상기 청구기관(청구기관의 결제대행업체를 포함함)에 제공하는 것에 대하여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동의합니다.

신용카드 자동승인 약관

1. 앞면의 본인(카드소유주)이 납부하여야 할 요금에 대하여 별도의 통지 없이 본인의 카드정보를 사용하여 청구기관이 정한 지정 승인일(휴일인 경우 익영업일)에 승인 납부하여 주십시오.

2. 신용카드 등 자동승인을 위하여 지정카드번호로 승인하는 경우에는 신용카드이용약관이나 약정서의 규정에 불구하고 안심클릭 혹은 ISP인증 등의 절차 없이 신용카드 등 자동승인 처리절차에 의하여 승인하여도 이의가 없습니다.

3. 신용카드 등 자동승인 승인한도가 지정 출금일 현재 청구기관의 청구금액보다 부족하거나, 신용카드의 사용정지 또는 신용카드 대금의 연체 등으로 대체 청구가 불가능한 경우의 손해는 본인의 책임으로 하겠습니다.

4. 신용카드 등 자동승인 신규신청에 의한 승인개시일은 청구기관의 사정에 의하여 결정되며 청구기관으로부터 사전 통지 받은 승인일을 최초 개시일로 하겠습니다.

5. 신용카드 등 자동승인 신청(신규, 해지)은 해당 승인일 30일 전까지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신용카드 등 자동승인 신청에 의한 지정카드번호에서의 승인은 청구기관의 청구대로 승인키로 하며 승인금액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본인과 청구기관이 협의하여 조정키로 합니다.

7. 이 약관은 신청서를 청구기관에 직접 제출하여 신용카드 등 자동승인을 신청한 경우에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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